실내 공기정화 식물 종류 9가지 알아보고 꼭 키우세요!

실내 공기정화 식물 대해서 알아 봅니다. 공기를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반려식물은 우리에게 해로운 나쁜 물질도 정화 시켜주어 보다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 해줍니다.

그래서 침실 뿐만 아니라 삭막하기 그지 없는 사무실에 두기 좋죠. 따라서 크게 비용 들이지 않고 플랜테리어 할 수 있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저 또한 조그마한 식물을 많이 키우고 있는데 아담한 화분을 보자니 아기자기한 맛이 있어서 눈이 즐거워요.

공기정화 식물

실내 공기정화 식물 종류

무엇 보다도 집안 분위기를 환기 시켜주는 식물은 눈이 편안한 심미적 효과 뿐만 아니라 공기를 정화 시켜주어 쾌적한 공기를 내뿜습니다. 그래서 환기가 잘 안되는 주방, 침구, 화장실 할 거 없이 반려식물을 두어주면 인테리어는 물론 공기까지 깨끗하게 해주죠.

그래서 저는 보통 선물을 많이 추천하는데요. 오늘 알려드릴 실내 공기정화 식물은 지인에게 선물로 드리기도 손색 없으니 꼭 자세하게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2)

스킨답서스

참 많은 분들이 키우고 계시는 스킨답서스 입니다. 해당 공기정화 식물 특징은 모양은 같지만 잎무늬가 다른 종류가 있어서 다양하게 키울 수 있어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동남아 전역에서 자주 볼 수 있어서 그만큼 악조건 환경에서 잘 자란다는 거죠. 비단 고온다습 뿐만 아니라 햇빛이 잘 들지 않고 물을 자주 주지 않더라도 무럭무럭 잘 자랍니다.

그리고 벽을 대고 키우거나 줄기를 두어주면 그에 따라 뻗어 자라기 때문에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탁월 합니다.

스투키

스투키 또한 실내 공기정화 식물로서 미세먼지 제거에도 탁월합니다. 그 뿐만 아니라 물을 자주 주지 않더라도 오래 살아남는데 두꺼운 줄기에 수분을 저장하기 때문이죠.

외모도 앙증맞고 귀여운 편이라 아기자기한 플랜테리어에 알맞습니다. 선인장과인 스투키는 거의 한 달을 주기로 물을 주면 되기 때문에 선물로 많이 주곤 합니다.

관음죽

관음죽

대나무를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인 관음죽은 실내에서 키우기 정말 좋은 공기정화 식물 입니다. 아시다시피 대나무는 쉽게 집안에서 키우기 쉬운 편이 아닌데 관음죽은 상당히 적합하죠.

무성하게 자라는 잎에서 일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음이온이 나와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좋고요. 심미적인 안정감도 주어서 인테리어 효과도 탁월 합니다.

아이비

아이비

덩쿨 식물로 잘 알려진 아이비는 공기를 쾌적하게 해주는 아주 고마운 반려식물 입니다. 해를 많이 보지 않더라도 비교적 어두운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데요.

화사한 무늬와 싱그러운 잎색상이 집안을 더욱 생생하게 꾸며 줄 수 있는 플랜테리어 식물 입니다. 계속해서 성장하면서 자라나는 줄기에 잎이 나오기 때문에 베란다 쪽에 덩굴째 키우기 좋죠.

하월시아

공기정화 식물 하월시아

하월시아는 아담한 사이즈와 독특한 모양새 때문에 집들이 선물로 정말 많이 오고가는 반려식물 입니다.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인테리어 소품 선물로 딱이기 때문이죠.

하월시아를 키우기 위해서 한가지만 주의하면 됩니다. 물을 적게 줘도 되지만 화분 속에 고이면 안되기 때문에 통풍만 잘 신경 써주면 되죠.

만일 통풍이 안된다면 줄기가 썩게 되니 주의 하세요.

홍콩야자

공기정화 식물 홍콩야자

홍콩야자는 아시아 원산지 식물로 아담하고 귀여운 외모 때문에 정말 많은 분들이 키우고 있는 반려식물 입니다. 공기 중에 좋지 않은 물질을 제거 해주고 깨끗한 공기를 내뿜어 주죠.

다만 홍콩야자는 병충해에 약하기 때문에 따뜻한 실내에서 키워줘야 합니다. 그리고 물을 일주일에 2~3번씩 주면 됩니다.

아레카야자

아레카야자

집안에서 이국적인 분위기를 원한다면 아레카 야자를 고려 해보세요. 실내 공기정화 식물 중 이국적인 무성한 잎이 특징이며 빠르게 성장하여 집안에서 키우기 좋습니다.

다만 이레카 야자를 키우기 위해서 실내 습도를 적정 수준으로 유지해야 합니다.

행운목

행운목

한국인에게 인기가 많은 행운목 입니다. 행운목에서 꽃이 핀다면 행운을 가져온다고 하죠. 물만 적절할 때 주면 잘 자라주기 때문에 식집사 초보라면 키우기 좋은 실내 공기정화 식물 입니다.

화분 뿐만 아니라 유리병에 키워도 잘 자라기 때문에 물만 잘 갈아줘도 까다롭지 않은 식물 입니다.

틸란드시아

공기정화 식물 틸란드시아

제가 정말 좋아하는 틸란드시아 입니다. 무성한 잎이 독특하게 펼쳐진 틸란드시아는 실내에 있는 나쁜 물질을 빨아들여 좋은 공기를 내뿜어 줍니다.

보통 야생에서 돌에서 자라나는데 화분에서 키워도 좋지만 철사나 줄기에 매달아 공중에 늘어뜨려 키웁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