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라면 반려식물 인테리어 신경쓰신 분이 많을 겁니다. 아무래도 칙칙한 집안에 식물 하나만 두어도 화사 해져서 가성비 좋은 인테리어 소품이죠.
가성비가 좋은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오늘 소개할 식물들은 초보자 분들도 쉽게 키울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반려식물 인테리어 추천
실제로 저 역시 여러가지 식물 중 키우기가 좋은 것부터 시작하면서 매력을 느끼기 시작했는데요. 이렇게 차근차근 키우다 보면 나도 모르게 식물 마스터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게다가 실내 인테리어 소품 기능까지 주니 일석이조 효과를 줄 수 있어서 지금까지 너무 만족스럽죠. 실내 인테리어 관심이 많은 분들은 꼭 참고 해주시면 좋습니다.
스투키
스투키는 초보자 식집사에게 항상 추천하는 반려식물 인테리어 추천하는 종류 입니다. 워낙 독특한 모양과 끈질긴 생명력 덕분에 많은 분들이 선물로 드리고 하죠.
게다가 공기정화에 너무나도 뛰어난 효과를 주기 때문에 주방이나 거실 등에 두고 키우기 알맞습니다. 물은 한 달에 한 번 주면 잘 자라는 데요. 다만 너무 과습한 환경에는 적합하지 않으니 주위 온도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금전수
금전수는 한국에서 돈나무로 잘 알려진 식물 입니다. 게다가 매력적으로 뻗어져 있는 잎모양 덕분에 반려식물 인테리어로 추천하곤 하죠.
실제로 부와 운을 불러 일으키는 풍수 식물로 알려져 있어서 집안에 두고 키우기 너무 좋은데요. 뿐만 아니라 물도 자주 안주더라도 무럭무럭 잘 자라기 때문에 초보자 분들도 쉽게 키울 수 있습니다.
스킨답서스
스킨답서스는 어항에 두어 수경재배로 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직까지 난이도 높은 식물은 부담스럽고 다양한 종류를 키우고 싶은 분들이 선택하는 편이죠.
실제로 녹색 외에도 마블 등 다양한 패턴이 있어서 골라 키우는 재미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투키와 더불어 공기정화에 탁월하여 실내 인테리어로 활용 할 수 있어요.
산세베리아
산세베리아는 수직으로 뻗어져 있는 매력적인 외모로 인기가 많습니다. 게다가 물을 자주 주지 않더라도 잘 자라서 초보자에게 정말 적합한 반려식물이죠.
다만 산세베리아는 성장 속도가 빠른 편이고 크기가 커지기 때문에 성장이 빠른 식물이 부담스러운 분에게 추천하지 않습니다.
인도고무나무
인도고무나무는 이국적인 잎사귀가 매력적인 식물 입니다. 관리도 용이하고 집안에 분위기를 전환하는데 인도고무나무만한 반려식물 인테리어가 없습니다.
물을 적게 주어도 잘 자라는 편이며 생명력도 좋은 편입니다. 다만 높은 온도 환경이 필요한 식물이라 겨울에는 실내 온도 조절에 주의해야 합니다.
드라코
다음은 드라코 입니다. 드라코는 산발적으로 늘어뜨린 잎이 매력적인 반려식물 입니다.
더욱이 무성한 잎에서 집안에 나쁜 공기는 흡수하고 상쾌한 공기를 내뿜어 줍니다. 따라서 거실처럼 넓은 공간에 두어 키우기 좋은 식물이죠.
극락조
극락조는 새 이름과 동명인 반려식물로 화려한 꽃이 특징입니다. 평소에는 넓은 잎사귀가 매력적이지만, 꽃이 한 번 피면 느껴지는 화려함이 극락이 되는 때 입니다.
더욱이 냄새 제거 효과도 있어서 주방에 두기도 좋은데요. 다만 직사광선에 약한 편이라 가급적이면 해가 들지 않은 공간에 두는 걸 추천 드립니다.
틸란드시아
다음은 드라코와 비슷한 외모가 특징인 틸란드시아 입니다. 마찬가지로 무성한 잎이 매력적이라 반려식물 인테리어 추천 하는데요.
초보자 분들도 쉽게 키우실 수 있을 정도로 까다롭지 않은 편입니다. 요즘처럼 미세먼지 때문에 공기에 민감하신 분이라면 집안에 꼭 두고 키워 보시기 바랍니다.
뱅갈고무나무
동그란 귀여운 잎사귀가 매력적인 뱅갈고무 나무 입니다. 이 식물은 나무 종류로 집안이 뭔가 심심해 보인다면 두고 키우기 좋은데요.
다만 너무 습한 환경에 취약한 편이라 통풍을 잘 해주셔야 합니다. 강한 직사광선도 피해야 오랫동안 파릇파릇한 모습으로 키우실 수 있으니 이 점만 주의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