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는 방법 누구나 할 수 있어요. 살을 감량 한다고 해서 거창하게 시작 할 필요는 없습니다. 작은 습관만 실천 할 수 있다면 누구나 해낼 수 있는 도전이죠.
아마 많은 분들이 여름이나 휴가 시즌 등 특정 시기만 되면 체중을 줄이기 위한 사투를 벌이게 되는데요. 꼭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조그마한 작은 습관 조금씩 바꾸게 되면 뱃살 빼는 방법 필요없이 나도 모르게 체형이 바뀌게 될거니까요!
이번에는 어떻게 하면 작은 습관을 들일 수 있는지 자세한 방침을 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식사시간 천천히 가지기
천천히 먹는 습관
살이 찌는 사람들의 특징을 살펴보면 정말 빠르게 먹는 분들이 많습니다. 보통 비만이 되는 지름길이 된다고 보면 되는데, 천천히 먹어야 충분히 소화가 되고 우리 몸에 지방이 덜 쌓이는 체계를 형성 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실천하는 방법
먼저 TV, 유튜브 등 식사 집중 하는데 방해하는 요소를 피합니다. 그리고 밥을 먹을 때 천천히 꼭꼭 씹어서 최소 30초는 오물오물 해주도록 합니다.
혹은 주변에 가족이나 지인과 밥을 먹는 시간이 많다면 최대한 대화를 통해 텀을 늘리도록 하세요.
공복시간 길게 가지기
또 다른 말, 간헐적 단식
공복시간을 길게 가져가는게 관건 입니다. 이건 바로 아래에서 설명 할 인슐린 호르몬과 관련된 내용 인데요. 영양소가 들어오면 우리 몸에서 취하는 방식에 따라 필요한 영양분이나 지방으로 쌓이게 됩니다.
평소에 불규칙적으로 음식을 섭취 하거나, 다당류 위주로 섭취 했다면 보통 지방으로 쌓이게 되는데요. 우리 몸으로 들어온 영양소들을 올바르게 보내 주려면 공복 시간을 오래 가져야 몸에서 인슐린 민감성이 향상 됩니다.
간헐적 단식 하는 방법
처음부터 무조건 굶을 필요는 없습니다. 만약 직장인이라면 12시에 점심을 먹은 뒤, 오후 7~8시즈음 저녁을 먹고 물을 제외하고 아무것도 섭취하지 않으면 됩니다. 가급적이면 16시간 이상 공복을 가져간다고 생각하고 계획하면 되겠습니다.
인슐린 민감성 향상
정제된 탄수화물 줄이기
우리 몸에 빵, 밥, 떡, 아이스크림, 초콜릿 등 갑자기 다당류가 들어오면 혈당이 오르게 됩니다. 이는 곧 우리 몸에 영양소를 골고루 나눠주는 인슐린을 망가뜨리게 되는데요. 다시 말해서 지방이 쌓이기 쉬운 몸으로 만들게 되는 지름길 입니다.
따라서 혈당을 빠르게 올려주는 정제된 탄수화물은 줄여야 하고, 채소나 야채와 같은 자연식품 혹은 현미 등 비교적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을 섭취해야 해요.
이게 계속 유지가 되면 음식을 많이 먹어도 지방이 덜 쌓이는 체질로 변하게 됩니다.
달달한 탄산음료 줄이기
정제된 탄수화물과 비슷한 맥락 입니다. 액체류는 혈류 속에 금방 흡수가 되기 때문에 혈당 오르는 폭이 엄청 난데요. 콜라, 과일주스 등 생각 이상으로 흔하게 볼 수 있는 음료 입니다.
조금만 마셔도 살이 금방 찌기 때문에 뱃살 빼는 방법 생각 한다면 꼭 고쳐야 하는 습관 입니다.
다당 음료 음식 줄이는 방법
절대 안 마실 필요는 없지만, 가급적이면 제로 음료를 찾으면 되겠습니다. 요즘 대체당으로 만든 음료가 많이 출시되어 적당히 먹으면 인슐린 저항성을 조절 해줄 수 있어요. 간식을 먹더라도 초코칩, 젤리 보다는 통곡물, 견과류 등을 먹으면 됩니다.
단백질 영양소 비중 늘리기
단백질 음식 섭취하기
근육이 늘게 되면 우리 몸에서 지방은 생존 수준으로만 필요하게 됩니다. 지방이 너무 많으면 염증을 일으키기 때문에 당뇨병, 혈압 등 각종 합병증이 생기는거죠. 그래서 평소에 단백질 영양분을 늘리는게 정말 중요 합니다.
게다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은 포만감을 높여주기 때문에 과식을 피할 수 있게 해주죠.
단백질 음식 공부하기
꼭 닭가슴살만 단백질은 아닙니다. 콩, 두부, 연어, 고등어, 소고기, 돼지고기 등 다양한 종류가 있고요. 이를 하루 식단 중 골고루 비중있게 높여 주기만 하면 됩니다. 부족한 단백질은 보충제를 통해서 채워 줄 수도 있어요.
하루에 물 딱 3잔 더 마시기
찌꺼기 순환 시키기
물은 많이 마실수록 내부에 쌓인 찌꺼기를 깨끗하게 제거 해줍니다. 혹시라도 그냥 마시기 부담스럽다면 레몬을 살짝 띄어 놓고 마셔도 좋고요.
물 마시는 방법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평소에 마시는 양에 3잔만 더해 주세요. 의식적으로 늘려주면 나도 모르게 물을 마시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될 겁니다. 혹은 다이소에서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텀블러나 물병을 따로 가지고 다니는 것도 추천 합니다.
평소에 계단 걷기
거창한 운동 보다는
매년 새해가 시작 될 때 마다 헬스장 회원 가입률은 엄청나게 늘죠. 작심삼일이 반복 될 때 마다 운동은 커녕 뱃살 빼는 방법도 귀찮습니다. 전혀 거창 할 필요 없습니다. 작은 습관만 바꿔주면 됩니다.
엘레베이터 대신, 에스컬레이터 대신
조금은 힘들어도 엘레베이터, 에스컬레이터 대신 평소 계단을 걷는 습관을 들여 보세요. 인간은 움직이도록 설계되어 있어서, 가만히 있으면 있을수록 도태 됩니다. 따라서 가만히 기다리는 대신에 조금이라도 움직여 보세요. 단 1층이라도 괜찮습니다.
뱃살 빼는 방법 강박 줄이기
평생 가져가야 할 숙명이니
아까 이야기와 일맥상통 합니다. 거창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나의 습관을 들여다 보고 의식적으로 조금씩 바꿔 나가면 됩니다. 우리가 중간에 관두는 이유는 목표하는 결과가 도저히 보이지 않기 때문이에요.
결과가 아니라 현재 집중하고 있는 나에게 초점을 조금만 옮겨 보세요. 처음에는 의식적으로 시작 했지만, 나중에는 무의식적으로 실천하고 있을 겁니다.
사실 뱃살 빼는 방법은 평생의 숙제이나, 평소에 올바른 습관을 들여주고 휴가 시즌에 조금만 신경 써주면 매년 써먹을 수 있는 요긴해요.
하나씩 변화되는 나의 모습을 보면서 헬스, 크로스핏, 요가 등 활동 영역은 나중에 욕심 내기로 해요. 원리를 알고 마인드 컨트롤 하는게 먼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