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방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5가지 알아 봅시다.

자취방에서 지내다 보면 한켠이 적적하기 마련인데요. 이러한 분위기를 쾌적하게 전환하고자 식물을 키우시는 분이 많습니다. 비단 미관상 좋을 뿐만 아니라 공기정화까지 가능해 많은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하지만 원룸, 자취방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은 난이도가 어려우면 안되겠죠? 따라서 초보자도 쉽게 집안에 들여 놓을 수 있는 식물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자취방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정보

일단 식물을 추천하는 이유는 동물과 다르게 신경 쓸게 크게 많지 않다는 점입니다. 물 혹은 영양분을 주면 되기 때문에 매번 일거수 일투족 관리 할 필요 없죠. 1)

더욱이 앞서 말씀 드렸듯이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공기정화 식물인데요. 금액적인 부담감도 없을 뿐더러 집안을 쾌적하게 만들어주니 키우기 더할 나위 없습니다.

그렇다면 자취방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5가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몬스테라

가장 먼저 알아 볼 자취방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은 바로 몬스테라 입니다. 몬스테라는 이전에 인테리어 소품으로 소개 할 만큼 제가 자주 언급하는 식물 입니다.

자취방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몬스테라

이국적인 넓은 잎이 특징인데 물은 한 달에 한 번 정도주면 되기 때문에 키우기 쉬운 편입니다. 다만 갑작스럽게 성장하는 경우가 있어서 혹시 집안이 너무 좁다면 권하지 않는 식물 입니다.

스투키

몬스테라와 마찬가지로 물을 자주 주지 않더라도 오랫동안 생존하는 스투키 입니다. 일종의 선인장 종류라 건조한 환경에서 아주 잘자라나죠.

스투키 알아보기

물도 1개월에 한 번 꼴로 주면 되기 때문에 거의 신경을 쓰지 않더라도 잘 자라는 편 입니다. 게다가 음이온을 방출하기 때문에 쾌적한 집안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좋은 식물 입니다.

개운죽

자취방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개운죽 입니다. 대나무와 비슷한 형상으로 푸른 잎이 특징이라 많은 분들이 플랜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고 계시죠.

개운죽 키우기

어느 환경에서도 잘 자라는데 특히 토경재배 말고도 수경재배로 키울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어항으로 구피 식물과 같이 키울 수 있고 그만큼 잘 죽지 않는 생명력을 가지고 있죠.

혹은 유리병에 물을 담고 키워도 되기 때문에 어떤 방식으로든 간편하게 키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로즈마리

로즈마리는 많은 분들이 잘 알고 있는 허브 종류 중 하나 입니다. 워낙 구하기 쉽고 키우기 좋아서 자취방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인데요.

자취방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로즈마리

향긋한 내음이 좋을 뿐만 아니라 요리에도 쓸 수 있기 때문에 여러 용도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영상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통풍 환경이 정말 중요 합니다. 만약 집안이 통풍이 잘 안된다면 로즈마리가 금방 죽어버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가지치기를 통해 서로 엉키지 않도록 해야 하는데요. 가지치기를 주기적으로 해주지 않는다면 썩어버릴 수 있으니 꼭 참고 해주세요.

산세베리아

마지막으로 자취방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은 산세베리아 입니다. 산세베리아는 나사에서 꼽은 공기정화가 뛰어난 식물 중 하나 인데요.

자취방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산세베리아

개인적으로 수직으로 솟아있는 잎이 매력적인 식물 입니다. 게다가 산세베리아는 직사광선을 피해 반음지 환경에서 키우기에 좋은데요.

따라서 햇빛을 쐐기 어려운 자취방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