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초 종류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날이 선선해지면서 조금씩 화초를 기르는 분이 많아지고 계십니다.
다만 종류나 이름이나 너무 많고 다양하다 보니 어디서부터 봐야 할지 혼란스러운 부분이 많죠. 따라서 오늘 포스팅을 준비해보았습니다.
화초 종류
우선 소개할 화초 종류로는 대체로 초보자 분들이 키우기 괜찮은 식물로 정리해봤습니다. 일반적으로 TV나 주변을 보면 화초가 키우기 어렵다는 선입견이 많은데요.
손이 덜가는 식물이 생각보다 많기 때문에 오늘 정리할 화초 종류 꼭 참고 하시고 집안을 싱그럽게 플랜테리어 가꾸시기 바랍니다. 1)
스투키
가장 먼저 알아볼 화초 종류는 스투키 입니다. 스투키는 워낙 생명이 강한 식물로 초보자 분들에게 선물로 많이 주죠.
비단 생명력 뿐만 아니라 육안으로 보더라도 앙증맞은 외관 덕분에 인기가 많아요.
더욱이 플랜테리어 효과 뿐만 아니라 공기정화 능력까지 있으니 일석이조 입니다. 혹시 잘 키울 자신은 없고 식물을 꼭 키워보고 싶다면 스투키를 고려 해보세요.
뱅갈고무나무
뱅갈고무나무는 실내 공기 정화에 도움을 주는 화초 종류 중 하나 입니다. 넓은 잎과 독특한 외관 덕분에 요즘 실내에 많이 키우고 계신데요.
직사광선이 너무 들지 않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둔다면 누구나 쉽게 키워보실 수 있는 식물 입니다.
이러한 장점과 특징 때문에 거실에 두고 키우는 걸 추천 합니다.
산호수
다음 화초 종류는 산호수 입니다. 이따금씩 피어나는 붉은색 열매가 참 매력적인 식물이죠.
아름다운 외관만큼 실용성도 꽤나 뛰어난 편인데요. 일단 통풍이 잘 되는 집안 공간에 두면 퀘퀘한 냄새를 어느정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금전수
금전수는 잎이 마치 동전을 연상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 입니다. 그래서 돈을 불러 온다고 해서 개업식에서 많이 보이는 식물 입니다.
화초 종류 중 물주기가 자주 필요하지 않아서 꽤나 키우기 쉬운 편인데요. 그래서 지인에게 선물을 주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편 입니다.
또한 해를 자주 보지 않더라도 간접광으로 충분히 성장이 잘 되는데요. 뿐만 아니라 줄기를 잘라 다른 화분에 심으면 번식이 쉬워서 실내 가드닝에도 좋습니다.
파키라
다음으로 알아볼 화초 종류는 파키라 입니다. 물론 공기정화 식물 종류가 정말 다양한데 그중 파키라도 대표적인 공기정화 식물 입니다.
그래서 환기가 어렵거나 반지하 환경에서도 키우기 좋은 편이죠. 비단 거실 뿐만 아니라 침실에 두기 좋은 식물로 꼽을 수 있는데요. 한밤 중에 이산화탄소를 빨아들여 깨끗한 산소로 내뿜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드라코
드라코는 사방으로 뻗친 잎의 모양이 독특한 식물 입니다. 따라서 독특한 플랜테리어 선호하는 분이라면 드라코를 추천하죠.
다만 드라코는 주변 환경을 주의해야 하는데 너무 습하게 조성하면 안됩니다. 따라서 건조한 집안에 두기 좋은 화초 종류 중 하나죠.
공기정화 효과도 기대 할 수 있어서 습도조절 가능한 드라코를 추천 합니다.
극락조
다음으로 알아볼 화초 종류는 극락조 입니다. 극락조는 마치 새를 연상하는 모습이 인상적인 식물 입니다.
화려한 컬러 덕분에 포인트 주고 싶은 플랜테리어 효과를 기대 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냄새를 없애는 효과를 주어서 주방이나 침실에 두면 좋습니다.
틸란드시아
틸란드시아는 공기정화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제거 효과를 주는 식물 입니다. 워낙 독특하게 생겼을 뿐만 아니라 공중에서 늘여뜨려 키울 수 있어서 플랜테리어 효과도 기대 할 수 있어요.
이러한 이유 때문에 공기가 좋지 않은 계절에 효과적으로 집안에 배치 할 수 있죠.
그리고 겉으로만 보았을 때 키우기 어려워 보이지만 영상을 보면 크게 어렵지 않아요. 꼭 끝까지 시청 해보세요.
베고니아
베고니아는 화초 종류 중 1년 내내 꽃을 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독특한 잎의 모양과 더불어 선명한 꽃의 색상의 조화가 눈에 띄는 식물이죠.
따라서 베고니아는 화려한 식물로 포인트를 주고 싶은 분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종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