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에서 키우기 쉬운 관엽식물 종류 10가지 알아보기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관엽식물 종류 알아보고 계시나요? 관엽식물은 비단 인테리어 기능 뿐만 아니라 공기정화까지 겸할 수 있어서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심한 날씨에 놓아두기 참 좋겠죠.

하지만 금방 죽어 버리거나 예민한 플랜트는 여간 키우는게 쉽지 않은데요. 관엽식물은 실내라면 어디서나 잘 자라기 때문에 관리가 쉬워 사무실에 두기 좋은 반려식물로 활용 할 수 있어요.

그렇다면 관엽식물 10가지 정리 해볼게요. 1)

실내에서 키우기 쉬운 관엽식물 종류

일단 관엽식물은 영어로 하우스플랜트라고 불리울 정도로 관리가 편합니다. 실내에서 키우기 좋기 때문에 인테리어로 손색이 없어 초보 분들도 키우기 적합하죠.

게다가 겨울부터 봄까지 황사, 미세먼지 등 좋지 않은 환경을 정화하기 위해서 사실 꼭 키우는 걸 추천하는 반려식물 입니다.

만다카루

실내 관엽식물 귀면각
귀면각

실내 관엽식물 종류 중 가장 먼저 알려드릴 건 귀면각 입니다. 선인장과 비슷하며 8월이 되면 하얀 꽃을 피우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진으로 보면 알 수 있듯이 실내 인테리어에 적합할 정도로 화사한 꽃이죠. 게다가 물을 적게 주더라도 관리가 용이하기 때문에 초보자 분들에게 추천 합니다.

드라세나 드라코

실내 관엽식 드라코
드라코

용혈수로도 불리는 드라코는 실내가 건조 하더라도 잘 자라나는 관엽식물 입니다. 참고로 건조한 환경에서 키워야 잘 자라나기 때문에 이 점만 유의하면 됩니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물을 너무 많이 주거나 장마철 환경에 노출되면 죽게 됩니다. 직접 손으로 만져 보면서 완전히 건조된 걸 확인한 후에 물을 줘야 합니다.

스킨답서스

스킨답서스 종류
Epipremnum aureum

스킨답서스는 요즘처럼 일산화탄소로 가득찬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관엽식물 입니다. 공기를 깨끗하게 정화 시켜주며 생명력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초보자들이 키우기 좋죠.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기 때문에 본인이 마음에 드는 관엽식물을 선택하면 됩니다. 햇빛이 적어도 잘 자랄 정도로 적응력이 좋아 선물도 적합 합니다.

스투키

스투키 미세먼지 제거
산세베리아 다육식물

산세베리아 종류 중 하나인 스투키는 다육식물 입니다. 집집마다 스투키를 둘 정도로 한 때 상당히 인기가 많았는데 전자파 차단 효과가 있어서 선물로 좋은 반려식물 입니다.

심미적으로 뛰어나 인테리어도 좋아 플랜테리어 관심 많은 분들이 꼭 픽하는 관엽식물이죠. 공기정화 뿐만 아니라 습도도 조절 해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파티필름

실내 관엽식 스파티필름
평화백합

스파티필름은 평화 백합 혹은 흰 돛으로 알려져있는데요. 키우다 보면 꽃이 피기 때문에 실내 인테리어에 정말 좋은 관엽식물 입니다.

관리가 어렵지 않아서 물을 일주일에 한 번씩 주더라도 충분히 자라는 편이라 식물을 처음 써보는 분에게 추천 합니다. 물론 공기 정화에도 좋으니 여러분도 한 번 키워 보시기 바랍니다.

아레카 야자

아레카 야자 잎
Arecaceae

실제로 아레카 야자는 미국 NASA에서 뛰어난 공기정화 식물2)로 인정받게 되어 많이 알려졌는데요. 공기 정화가 좋아 실내 중에도 환기가 필요한 부엌에서 특히 키우기 좋습니다.

습도도 효과적으로 조절 해주어 아이가 있는 집안에서 두기 좋습니다. 아레카 야자는 잎 곡선이 꽤나 매력적이라 인테리어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죠.

여인초

부채파초 여인초
부채파초

여인초는 커다란 잎이 특징이며 이곳에서 상쾌한 산소가 뿜어져 나옵니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인테리어를 꾸밀 때 선택할 수 있는 요소 입니다.

아울러 잎을 더욱 풍성하고 커지기 위해서 간접광이 드는 실내에서 키워야 하는데요. 다른 관엽식물과 달리 습도, 물, 화분 크기 등 고려해야 할 요소가 많아 조금은 공부를 해야 합니다.

인도고무나무

Ficus elastica

인도고무나무는 두껍고 윤기 있는 커다른 잎이 특징인 실내 관엽식물 종류 중 하나 입니다. 여름에 꽃이 피는데 평소 잎에 수분을 충분히 머금고 있기 때문에 물을 적게 주면 됩니다.

참고로 따뜻한 환경에 잘 자라기 때문에 실내에 두더라도 따뜻하게 온도를 유지해줘야 합니다.

토끼선인장

백도선

이름이 참 귀여운 토끼 선인장은 토끼처럼 생긴 모습이 특징 입니다. 크기도 아담하여 인테리어로 꾸준히 인기가 많은 반려식물인데요.

물도 자주 안줘도 되기 때문에 키우기가 좋습니다. 다만 전체적으로 약하기 때문에 실제로 손으로 만지는 것은 자제해야 합니다.

틸란드시아

실내 관엽식 틸란드시아
틸란드시아

실내 관엽식물 종류 중 알록달록한 꽃색이 특징인 틸란드시아 입니다. 조화라고 착각할 정도로 잎의 질감이 플라스틱 같으며 공기 중의 미세먼지를 잘 제거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참고로 잎이 널부러져 있는 형상이라 공중에 달아 늘어뜨리는 느낌으로 키우는게 가장 인테리어 활용에 좋습니다. 또한 건조하지 않은 환경에서 지속적으로 잎에 물을 뿌려줘야 오래 잘 자랍니다.

Leave a Comment